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시각화
- 논리적사고
- sql문제
- for
- Python
- BDA과정
- sql partition by
- 데이터분석가양성과정
- sql문제풀이
- GA
- 비즈니스분석가양성과정
- SQL
- stratascratch
- sql with
- 파이썬
- Tableau
- groupby
- 태블로
- 데이터분석
- 국비지원
- 패스트캠퍼스
- 데이터베이스
- 데이터 분석을 위한 sql 레시피
- SubQuery
- while
- 데이터캠프
- 데이터분석가 과정
- 크롤링
- 비즈니스 분석가
- eda
- Today
- Total
원시인
[29일차] BDA과정 그로스해킹 이해하기 본문
[KDT] 패스트캠퍼스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가 양성과정 29일 차
BDA과정 그로스해킹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로스해킹 이해하기라는 주제를 갖고 실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데이터분석 양성과정이지만 데이터를 다루는 마케터 즉 퍼포먼스, 그로스해킹 마케터로 취준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서 커리큘럼에 들어간 강좌였습니다. 전반적인 그로스해킹에 대한 이론, 강사님이 실제 진행하신 프로젝트 설명 , 간단한 Google Analytics, Google Tag Manager 실습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진행되었습니다. 방대하진 않지만 배웠던 이론 중심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Growth hacking은 마케팅 채널 및 제품 개발 전반에 걸친 신속한 실험과정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식별
서비스의 스테이지 따라 평가지표 선택과 집중
forcast 중요 가설수립에 따른 실험결과에 도출될 긍정과부정지표 같이 예측 필요
안전하게 실험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긍,부 예측지표필요
Data Literacy - 데이터기반으로 분석하고 판단하는 능력(도메인을 이해하여야 한다)
고객들이 직접 입으로 말하지 않은 고객들의 문제를 먼저 파악하고 해결하는 것
Aha moment - 데이터에서의 Aha moment는 특정 순간이 아니라 특정 행동으로 정의(차별적인 행동)
North Star Metric - 북극정 지표는 고객이 프로덕트를 사용하면서 얻게 되는 핵심 가치를 정확히 측정하는 지표
One Metric That Matters - 개별팀이 달성하기 위한 단기, 중기 목표
NUX(New User Experience) - NUX는 신규사용자를 서비스에 안착되도록 하며, 서비스의 존재이유를 명확히 보여주는것
그로스 마케팅을 위한 주요지표 이해
사용자(User) - 사용자 식별은 쿠기를 통해 이뤄진다.
세션(Session) - 트래픽의 수치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한 방문단위
세션재발급요건 시간기반- 30분 동안 아무 상호작용 없을 시 세션종료 , 이후 상호 작용시 세션 재발급
조회(Hit) - 전송되는 데이터를 만들어내는 상호작용
'비즈니스 분석가 양성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블로 시각화 프로젝트] BDA과정 (0) | 2021.12.10 |
---|---|
[30,31일차] BDA과정 태블로를 활용한 시각화 (0) | 2021.11.30 |
[28일차] BDA과정 Tableau를 활용한 시각화 입문 (0) | 2021.11.25 |
[27일차] BDA과정 Tableau를 활용한 시각화 입문 (0) | 2021.11.24 |
[25,26일차] BDA과정 Tableau를 활용한 시각화 입문 (0) | 2021.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