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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시인
[40일차] BDA과정 Google Analytics(구글 애널리틱스) 본문
[KDT] 패스트캠퍼스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가 양성과정 40일 차
BDA과정 Google Analytics(구글 애널리틱스)
안녕하세요 ㅎㅎ 어제의 이어서 Google Analytics(구글 애널리틱스) 인강을 진행하는 날입니다.
이론 강의와 간단한 실습 위주로 진행되는 강좌들인데 배운 내용 정리해보겠습니다.
기본 보고서의 구성
잠재고객 - 웹사이트에 방문한 고객들은 누구인가
획득 - 어떤 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이 방문하였는가
행동 - 어떤 페이지에 고객들이 유입되고 떠나는가
전환 - 우리의 설정 의도에 맞게 고객들이 반응하는가
Google Analytics 맞춤 보고서
기본 보고서 내에서 확인이 어려운 데이터를 조회하기 위해 Google Analyticsdml 맞춤 보고서 활용
Google Analytics는 Dimension과 Metric을 조합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다.
Dimension은 데이터의 특징이나 성질을 묘사(국가, 도시, 언어)
Metric은 데이터의 정량적 요소(세션수, 사용자, 페이지뷰)
Google Analytics 정규표현식
Google Analytics는 정규표현식을 지원하므로 보기 필터 / 맞춤 보고서 / 목표 / 잠재고객 / 콘텐츠 그룹/ 채널 그룹 등을
정규표현식을 통하여 간단한 식으로 표현, 필터링하여 유연하게 정의 및 추출 가능
[abc] | A single character of: a, b, or c |
[^abc] | Any single character except: a, b, or c |
[a-z] | Any single character in the range a-z |
[a-zA-Z] | Any single character in the range a-z or A-Z |
^ | Start of line |
$ | End of line |
\A | Start of string |
\z | End of string |
. | Any single character |
\s | Any whitespace character |
\S | Any non-whitespace character |
\d | Any digit |
\D | Any non-digit |
\w | Any word character (letter, number, underscore) |
\W | Any non-word character |
\b | Any word boundary |
(...) | Capture everything enclosed |
(a|b) | a or b |
a? | Zero or one of a |
a* | Zero or more of a |
a+ | One or more of a |
a{3} | Exactly 3 of a |
a{3,} | 3 or more of a |
a{3,6} | Between 3 and 6 of a |
https://rubular.com/ 사이트에서 참조한 정규표현식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테스트도 해볼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ㅎㅎ
세그먼트
특정 조건에 만족하는 고객군(Customer Group)을 선별하여 데이터를 분석함
조건에 부합하는 사용자에 대한 심층 분석, 사용자 행태 분석, 이탈 및 전환 요인 분석
잠재고객 생성 이후 , Google Ads를 통한 타깃 광고 집행, 리타게팅 광고 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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